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산정호수에서 추석연휴 완벽힐링코스3선

by wordtrip6548 2025. 11. 16.
반응형

산정호수,산정호수 맛집,산정호수 한화리조트,산정호수 카페,산정호수 날씨,산정호수 갈비집,산정호수 펜션,산정호수 생갈비,산정호수 고기집,산정호수 냉면,산정호수 안시,생생정보통,생활의달인,2TV생생정보,생생정보,vj특공대,동네한바퀴,돈쭐내러왔습니다,서민갑부,6시내고향,생방송오늘저녁

 

 

제주에서 떠오르는 한라산의 비밀

5월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말 반가운 소식 하나 알려드릴게요.

바로 한라산 탐방예약제 일부 완화 소식입니다!

그동안 한라산을 오르려면 성판악진달래밭, 관음사삼각봉 같은 인기 구간은 사전 예약이 필수였잖아요?

예약 못하면 그냥 돌아서야 했던 그 기억 저도 있습니다.

하지만 5월 3일부터는 이 구간들도 예약 없이 자유롭게 다녀올 수 있게 되었어요.

산정호수를 찾아가는 여정

저는 최근 제주에 비 소식이 들려오자, 이번엔 사라오름 산정호수에 물이 꽤 고였겠다 라는 생각에 입산 하루 전날 부랴부랴 한라산 탐방 예약을 마쳤어요.

그리고 다음 날 오전 10시, 성판악 코스에서 조용히 산행을 시작했습니다.

산행 중 만난 숲의 촉촉한 기운, 그리고 정상 부근에서 마주한 그 잔잔한 호수

정상 가까이 다가갈수록 고여 있던 산정호수의 풍경을 볼 수 있었고.

정말 오길 잘했다는 확신을 안겨주더라고요.

성판악 코스와 속밭대피소

성판악 코스는 관음사 코스보다 경사도 완만해서 큰 무리 없이 속밭대피소까지 단숨에 도착했습니다.

중간중간 고도가 높아지며 약간 어지럼증과 숨이 많이 차올랐지만 잠시 쉬며 적응하다 보니, 무난하게 이어갈 수 있었어요.

출발지점에서 속밭대피소까지는 대략 1시간 30분 소요 그리고 사라오름 입구까지도 비슷하게 1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단, 사라오름 주변에는 화장실이 따로 없기 때문에 속밭대피소에서 미리 용변을 보고 올라오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보니 고도에서 오는 바람이 만만치 않아요.

산정호수의 아름다움과 주의사항

전망대에 올라 내려다본 산정호수와 주변 풍경은 사진으로는 다 담기지 않을 만큼 아름다웠고, 주변 관광객들과 서로 사진을 찍어주며 정겨운 한 장면을 공유하게 되었네요.

산정호수는 출입 금지 구역이에요. 간혹 맷돼지 가족이 물을 마시러 오기도 하고 뱀이나 야생동물이 나올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라오름 전망대에 올라 찍은 사진 한 장, 비록 백록담까지는 가지 못했지만 이곳만으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여정이었습니다.

왕복으로 소요된 시간은 대략 5시간 남짓. 운동을 자주 하진 않지만, 큰 무리 없이 걸어올 수 있었던 코스였어요.

다만 정상에서 한라산의 웅장한 풍경을 내려다보는 순간을 기대했건만 날씨가 흐리더니 결국엔 비까지 떨어지고 산 위로는 안개와 물안개가 피어올라 시야를 가렸습니다.

포천으로 이어지는 가족 힐링 코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포천 산정호수 가볼만한곳을 중심으로 알찬 코스를 준비했어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힐링과 문화, 그리고 맛있는 즐거움까지 모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포천 여행 코스입니다.

자연의 경이로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산정호수부터 예술적 영감이 가득한 포천 아트밸리, 그리고 오색찬란한 빛의 정원 허브아일랜드까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거예요.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포천 산정호수를 방문하는 건 어때요?

병풍처럼 둘러싼 명성산의 그림 같은 풍경에 감탄하며, 잔잔한 호반길을 따라 산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산정호수 둘레길과 주변 즐길거리

저는 산정호수 둘레길을 따라 산책했어요. 가을 햇살 아래 반짝이는 호수와 숲길에서 불어오는 상쾌한 바람은 도시의 답답함을 한 번에 잊게 해주는 듯했습니다.

특히 수변 데크길을 걷는 동안 한 폭의 그림 같은 풍경 속에서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휠체어나 유모차도 편안하게 다닐 수 있도록 잘 정비된 길 덕분에 부모님과 아이들도 모두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푸른 물빛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기기도 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 삼아 기념사진도 여러 장 남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산정호수 입구 쪽에는 작은 놀이동산도 있어서 아이랑 재밌는 추억도 만들 수 있고

포천 아트밸리와 허브아일랜드 탐방기

포천 아트밸리는 폐채석장이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인데요, 입구에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경험부터 특별했어요.

사실 걷는 길도 있는데 경사가 져서 모노레일을 추천합니다. 체력을 아껴서 다른 곳도 싸돌아다녀야 하잖아요

정상에 도착하자 눈앞에 펼쳐진 채석강의 웅장한 모습은 정말 압도적이었어요.

마지막 코스는 제가 포천 허브아일랜드입니다. 가을이면 만개한 핑크뮬리가 언덕 가득히 분홍빛으로 물들어 있는 모습은 정말 장관입니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꼭 먹어야 할 것이 있어요. 바로 라벤더 아이스크림!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와 편안한 숙박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는 회원이 아니더라도 숙박 앱에서 예약할 수 있어요.

체크인은 오후3시부터입니다. 20분 빨리 도착했는데 키오스크로 체크인 가능했습니다.

한화리조트 디럭스룸은 방1, 거실과 주방, 욕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방에는 더블침대, 침구는 2채가 더 있었습니다.

주방은 작지만 4인 가구가 이용할 수 있는 식기와 조리도구, 식탁이 있습니다.

포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근처에 있지만 레이크뷰는 없습니다. 숲 뷰였어요.

지하에는 GS편의점이 있어요. 산정호수 주차장에도 편의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